파워포인트, 워드 등을 사용하다 보면 이쁜 글꼴을 설치해 글을 작성해 놓았는데 다른 컴퓨터에 가면 글꼴이 깨져서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내 컴퓨터에는 글꼴을 설치해 놓았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보이지만 다른 컴퓨터에는 그 폰트가 없기 때문에 제대로 보여질수가 없기 때문에 해당 컴퓨터에서 정상적으로 글꼴을 출력하지 못하고 그래서 깨지거나 이상하게 보입니다. 그런 일을 만들지 않기 위해 파워포인트 저장 잘하는 방법 글꼴 포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방법1: 파워포인트 기본 옵션에 글꼴을 포함하도록 하기

파일 – 옵션

저장 – 파일의 글꼴 포함

파일의 글꼴 포함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럼 아래에 두 항목이 나오는데 다른 곳에서도 편집을 하고 싶으면 아래에 체크를 해주시고 다른 곳에서는 보이기만 제대로 보이면 된다 하면 위에 것을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눌러 설정을 저장해주세요.

이렇게 해 놓으면 앞으로 매번 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저장한 문서가 글꼴이 없어서 깨지거나 이상하게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방법2: 저장 옵션으로 글꼴을 포함하도록 하기

이번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세요.

이 PC 또는 찾아보기 항목이 보이실 거에요. “찾아보기”를 눌러서 저장할 폴더로 갑니다.

이름을 적당하게 바꿔주고 하단의 도구를 누르면 저장옵션이 보입니다. 눌러주세요.

또 이 화면이 나왔습니다. 마찬가지로 파일의 글꼴 포함에 체크를 해주시고 아래 항목 두개 중 하나를 필요에 맞게 눌러주시고 확인을 눌러주고 저장을 해주세요.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면 이 파일만 글꼴이 저장되게 됩니다. 글꼴 저장 자체가 일반적으로 되게 하려면 1번 방법대로 해주시고 특정 파일만 이렇게 저장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2번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글꼴을 저장한 파일과 저장하지 않은 파일을 보니 111KB 밖에 나지 않습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용량차이가 크지도 않기 때문에 포함해서 저장하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요즘 인터넷 전송속도도 빠르고 저장장치 용량도 커져서 부담스러울 정도로 용량이 증가하지가 않네요. 물론 폰트가 여러가지가 쓰이면 좀 더 증가하겠지만 그렇다고 해도 부담스러울 정도로 용량이 크게 증가하지는 않았습니다.

파워포인트 꿀팁 시리즈

파워포인트 글꼴 한번에 변경하는 방법 : 파워포인트 글꼴 한번에 변경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다시실행, 실행취소 단축키 그리고 실행취소 횟수 설정 방법 : 파워포인트 실행취소, 다시실행 방법과 횟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