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먼치킨이라는 단어는 주인공 밀어주기식 스토리로 주인공 편의주인 적인 강함을 비판하는 단어로 떠올랐었습니다. 주인공이 강한 것은 독자들에게 시원함을 가져다 주기는 하지만 무지막지하게 강한 주인공 때문에 소설, 만화에서는 긴장감을 떨어뜨려서 내용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인기 만화중에 먼치킨 주인공을 이용하여 독자들에게 큰 재미를 가져다 주어서 성공한 만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원펀맨을 말할 수 있겠습니다. 원펀맨의 주인공인 사이타마는 단 한방의 펀치에 모든 적을 압도하지만 주인공이 나오지 않는 씬에서 영웅들과 악당들 간에 밸런스가 잘 맞아서 충분히 긴장감을 이끌어 내고 있고 또 재미있는 스토리에 주인공의 시원한 액션씬으로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화입니다.

원펀맨 뿐만 아니라 국내의 웹툰에도 먼치킨류의 인기있는 웹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 에서는 고구마 전개가 아닌 시원시원한 전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먼치킨 웹툰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스토리도 탄탄해서 재미있는 국내 먼치킨 웹툰 추천!

먼치킨 웹툰 추천


1. 나 혼자만 레벨업


나 혼자만 레벨업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많은 웹툰 중 하나 입니다. 웹소설이 원작입니다.

처음 주인공은 아주 약한 캐릭터로 나옵니다. 하지만 위험한 상황에서 기지를 발휘해 살아보려 하지만 결국 죽음에 직면하게 되는데 갑자기 깨어나니 자신만 살아있고 레벨업 시스템을 얻게 됩니다. 레벨업을 통해 빠르게 성장해서 먼치킨으로 강해지는 웹툰으로 시원시원한 전개와 탄탄한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웹툰입니다.

소설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었던 작품으로 2018년 완결이 되었고 현재는 카카오웹툰에서 웹툰으로 연재되고 있습니다.

카카오웹툰 – 나 혼자만 레벨업


2.템빨


이 웹툰도 마찬가지로 동명의 웹소설 템빨을 웹툰화한 작품입니다.

웹툰 처음에는 주인공은 불운하고 가난했습니다. 인기 있는 가상현실 게임 SATISFY 속에서도 딱히 다를게 없었는데. 퀘스트 수행 중 게임내에 몇 없는 히든 직업을 얻게 됩니다. 직업은 대장장로 아이템을 만드는 직업인데 히든 직업이라 좋은 아이템을 많이 만들어서 착용하다 보니 게임내에서도 먼치킨으로 활약 하게 됩니다. 스토리도 재미있어 인기있는 웹툰입니다.

카카오웹툰 – 템빨


3.묵향 다크레이디


이 웹툰도 마찬가지로 동명의 웹소설 템빨을 웹툰화한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소설 첫 부분부터 세계에서 강한 캐릭터입니다. 웹툰 상에서는 환골탈태를 경험한 후 현경의 경지에 도달하면 가장 좋은 상태의 몸인 젊은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묵향 다크레이디의 주인공도 이런 경지에 도달해 나이는 많지만 젊어 보이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주인공이 적의 공격을 받고 이세계로 가게 됩니다.

이 세계에 가서는 원래 세계로 돌아갈 방법을 찾다가 또 어떤 마법사에게 당해 가장 싫어하던 여자의 모습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전 몸은 경지에 도달했지만 새로운 몸으로는 육체의 한계에 부딪히기도 하지만 이전 수련 방법을 기억하고 있던 주인공은 금세 다시 강해지게 되고 먼치킨으로 스토리를 이어나갑니다. 인기 많은 먼치킨 웹툰으로 추천 드릴만한 웹툰입니다.

카카오웹툰 – 묵향 다크레이디


4.전지적 독자 시점


현대 판타지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을 웹툰화 한 작품입니다.

전지적 독자 시점은 먼치킨이다 아니다 라는 말이 있는데 웹툰 내에서 가장 강한 캐릭터로 뭐든 한번에 해치우는 그런 류의 먼치킨은 아니지만 지능형 캐릭터로 먼치킨으로 볼수도 있지 않은가 해서 먼치킨 추천 작품에 넣었습니다.

주인공은 인기 없는 소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 작중 멸살법이라고 불리는 소설을 마지막까지 본 유일한 독자로 갑자기 현실이 소설속 내용으로 바뀌었을 때 모든 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작중 회귀자로 분류되는 사람들은 같은 상황을 여러번 반복하면서 상황 극복 방법을 터득해 나가는 반면 주인공은 모든 해결법을 알고 있기에 다른 사람에 비해 침착하게 위기 상황을 대처해 나갑니다. 인기가 많고 재밌는 작품으로 추천합니다.

네이버웹툰 – 전지적 독자 시점


5.SSS급 죽어야 사는 헌터


F급 말단 헌터였던 주인공이 어느 날 S+급 스킬을 얻게 됩니다.

처음 얻은 스킬은 이름은 “너처럼 되고 싶다”입니다. 나를 죽인 사람의 스킬 1개를 복사하는 스킬인데 죽어야만 발동되는 스킬이라 무슨 소용인가 싶은데 운 좋게도 죽으면 24시간 전으로 돌아가는 스킬을 얻게 되어 스킬의 단점을 상쇄시킬 수 있었습니다.

스토리가 참신하고 재밌는 먼치킨 웹툰이라 추천 목록에 넣었습니다.

카카오웹툰 – SSS급 죽어야 사는 헌터


6.두 번 사는 랭커


주인공은 동생을 죽인 존재를 찾아 복수하기 위해 탑을 오르게 됩니다. 주인공은 죽기전에 자신의 일기장에 모든 자신이 탑을 오르며 있었던 일들과 공략법에 대해 상세히 적어 놓았고 주인공은 그 공략법에 따라 탑을 오르며 빠르게 강해집니다. 그리고 가면을 써서 자신의 신분을 숨기며 동생의 복수를 해 가는 내용입니다. 내용도 괜찮고 그림체도 좋은 편이라 인기가 많은 먼치킨류 웹툰 중 하나 입니다.

카카오웹툰 – 두 번 사는 랭커


6.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남들은 다 던전을 거치며 강해지는데 주인공은 5년 동안 레벨업을 못하는 최하급 헌터입니다.

너무 약해서 초보자를 위한 던전을 안내하는 가이드로 일을 했는데 어느 날 신입플레이어를 살리기 위해 무리를 한 주인공에게 에고 소드라는 보상을 얻게 되고 에고를 다룰 수 있게 됩니다. 아이템들의 특수한 능력을 쓸 수 있게 되어 레벨업을 하지 못해도 템빨로 강해지게 되어 먼치킨이 되어가는 내용 입니다.

카카오웹툰 –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7.스터디그룹


주인공은 공부를 잘하고 싶은 고등학생이지만 공부를 못합니다.

하지만 싸움에는 엄청난 재능을 갖고 있는데…

학교에서 공부를 못하게 방해하는 요소들을 해결하며 평화로운 학교로 바꿔가며 위기를 겪고 위기를 해결해 나가는 내용의 웹툰입니다. 주인공의 싸움실력이 먼치킨으로 범생이처럼 안경을 쓰고 다니지만 엄청난 운동신경과 싸움실력을 보유한 주인공은 작품 중 못이기는 상대가 없습니다.

네이버웹툰 – 스터디그룹